법안통과로 본 인터넷은행 관련주 (케이뱅크) 수혜주 전망과 주의점
근래에 죽다가 살아난 사건이 2개 있습니다. 하나는 북의 김정은 위원장이 20일동안 죽었다가(?) 살아났고요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은행법이 3월에 부결되었다가 법안을 조금 수정해서 이번에 다시 살아났습니다. 앞으로 신산업인 인터넷은행의 비약적인 발전을 기대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옛날에는 정치에 참 무관심으로 일관했어요. 저와는 별개의 세상이라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에는 가만히 들여다 보면 전부다 제 생활속에 일어나는 일 이더라고요. 그래서 신문을 볼때 경제 부분과 함께 정치부분을 유심히 보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은행법이 통과되었다는 소식을 듣고서 인터넷은행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케이뱅크 관련주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인터넷은행 관련주와 매수시 주의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인터넷은행 관련주로 KT(10%), 우리은행(13.79%), NH투자증권(10%), 케이로스 유한회사(9.99%), GS리테일(7.2%) 등이 케이뱅크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자지불 결제대행,신용평가 기업등이 케이뱅크 관련주로 보면 되겠습니다.
인터넷은행법이 통과되면서 K뱅크는 자본금을 확충할 수 있게되고요 향후 카드사업, 부동산 대출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인터넷은행 관련주가 관심을 받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동안 신사업을 추진하려다 각종 이해관계에 얽혀 진행되지 못했던 사업들이 이번 인터넷은행법 통과로 인해 새로운 가능성이 열린 점은 더욱 큰 성과로 볼수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온라인 비즈니스, 원격교육, 원격진료등 언택트 산업의 육성에 기존 산업과의 충돌은 불가피하겠지만 규제보다는 새로운 사업으로 전환이라는 필요성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국가적 입장에서 파격적인 규제 혁파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은행 관련주 매수시 주의점
챠트를 보면 인터넷은행 관련주인 다날과 KG이니시스는 코로나로 인한 하락폭을 이미 만회하고 신고점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같은 인터넷은행 관련주인 한화생명을 포함하여 다른 종목들이 모두 같은 시기에 같은 반등폭을 가져가지는 않습니다.
이런 테마주에 투자할 때는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테마주는 관심,수급에 따라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투자 전략을 정확하게 해서 종목을 매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치 테마주를 장기투자하는 식은 곤란하겠죠.
그리고 예탁금과 신용잔고는 어떻게 쌓이고 있는지 지금 시장에 들어오는 투자자가 외국인인지 개인인지, 기관인지도 살펴야 합니다. 수급은 또 어떻게 도는지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종목 소식도 알아야 하고 챠트, 체결강도 등 주식창에서 보여주는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네요. 이런 정보를 모두 종합해서 매수 , 매도 포인트, 손절,익절 가격을 결정할 수 있고 기다릴수도 있어야 합니다.
주식 처음 할때 몇번 손해를 보고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 시골의사 박경철님이 하는주식방송을 본적이 있습니다. 박경철님 왈 "주식은 체급없는 경기장입니다". 이런 말을 하면서 지금이라도 주식 하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개인투자자는 90%이상은 손해를 본다고 말입니다.
항상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올라가는 주식. 이것이 바로 세력이 만들어둔 챠트에 걸린 내 모습이었습니다. 챠트를 읽을 수 있었으면 매수단가를 낮출수 있는 기회였지만 그걸 모르면 꼭 마지막에 손절합니다. 세력과의 밀당을 하면 멘탈이 무너집니다.
챠트를 매일매일 밥먹듯이 보고 익혀야 하는데 저는 주식을 오래하긴 했어도 제대로 공부를 한적은 없었어요. 지금도 주식을 하지만 이제는 본업을 하면서 주식에 몰입해 있을 시간도 없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리딩을 받습니다.
하지만 리딩을 받는것은 공짜로 하는게 아닙니다. 매달 50~100만원가량 비용을 지불하는데요 실력을 모르면서 리딩 받을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저는 여러 군데서 무료리딩을 받아봤습니다. 그중에서 수익률이 좋고 저하고 투자 스타일이 맞는 곳을 골랐죠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않는 곳은 유료리딩을 받으면 안됩니다. 혹시 저처럼 투자가 고민된다면 무료리딩 신청해서 한 번 해보세요. 검증이 되면 리딩을 받으면서 주식투자를 하면 되고요 검증이 안되면 그대로 끊으면 돼요. 비대면이기 때문에 무료리딩 받고 나서 꼭 해야 한다는 부담은 없어요.
주식은 가장 쉽게 할수 있는 재테크 방법입니다만 결코 쉽게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투기가 아니기 때문에 결코 한방에 큰 수익을 낼수는 없습니다. 리딩을 받다 보면 가끔 30% 상한가 종목을 만나기도 하지만 그건 선물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리딩 받으면서 차곡차곡 쌓아간다는 생각으로 하면 마음 편하게 투자 수익을 가져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딩을 받으면 주식 공부도 많이 하게 되고 제가 아는 것보다 넓은 시선을 알려줍니다. 주식으로 손해를 보셨다면 한 번 해보세요. 저도 10년 끊었다가 리딩받으면서 다시 시작했어요. 리딩을 통해 좋은 정보 받고 성투하시길 바래요~
*이글은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됩니다만 제 실제 경험이기도 합니다. ^^